TRPG 시나리오 공작소
반응형

제목: 암흑덩굴단의 음모

시나리오 개요: 이 시나리오는 Dungeons and Dragons 5th Edition 기반의 TRPG 시나리오로, 일행이 마법학교를 다니며 불의의 습격을 당하고 암흑덩굴단의 음모를 밝히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일행은 마법, 수수께끼, 위험한 상황과 마주하며 이 모험을 진행할 것입니다.

시나리오 시작: 일행은 모두 유능한 마법사로서, 아레니아 마법학교에서 학습 중인 학생들입니다. 어느 날, 학교에서 불의의 습격을 당하고 학교가 파괴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일행은 가까스로 적을 진압하고, 학교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암흑덩굴단에 대한 조사를 명 받게 됩니다.

사건 1: 마을의 비밀 학교에서 선생님의 안내를 받아, 일행은 3일 거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향합니다. 마을 주민들은 최근에 마을 근처 뒷산에서 대폭발이 있었고, 근처 잔해에서 암흑덩굴단과 관련된 이상한 물건을 발견했다고 이야기합니다.

사건 2: 대폭발의 흔적 일행은 마을 근처 뒷산으로 가서 대폭발이 일어난 장소를 조사합니다. 거기서 암흑덩굴단의 문장을 발견하고, 이 사건이 암흑덩굴단과 연결되어 있음을 짐작합니다.

사건 3: 실험시설의 발견 일행은 대폭발의 흔적을 따라 지하에 있는 실험시설로 이동합니다. 시설 내부에서는 실험과 마법의 흔적을 발견하며, 실험실 폭발의 원인을 밝히기 시작합니다. 암흑덩굴단 광신도들과의 전투가 벌어지고, 실험실에서는 가고일을 추적하는 흔적을 발견합니다.

사건 4: 가고일의 도주 일행은 실험실에서 가고일이 마력을 추출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고 있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그러나 소동 중에 가고일은 도망칩니다. 이제 일행은 가고일을 추적하고 암흑덩굴단의 음모를 해체하기 위해 더 큰 모험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후의 시나리오는 가고일을 추적하고, 암흑덩굴단의 음모를 밝히며, 마법학교와 마을을 구하기 위한 일련의 모험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더 많은 퍼즐, 전투, 역할 연기, 그리고 마법의 요소를 포함하여 이 시나리오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도입부]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아레니아 마법학교에 다니는 유능한 마법사들로, 각자의 고유한 마법 능력과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레니아 마법학교는 고귀한 마법의 지식을 가르치는 곳으로, 던전 마스터(DM)는 각 캐릭터의 학교에서의 학습 경험을 간단히 언급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한 마법학교의 교실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 중, 흔한 수업 날입니다. 전달된 내용, 교사의 목소리, 그리고 마법을 연습하는 다른 학생들의 모습이 일상입니다.

이 순간, 갑자기 큰 소동이 일어납니다. 책상과 책이 흔들리고, 마법학교 건물은 크게 진동하며 새로운 경고 알림음이 울립니다. 학교 교사 중 한 명이 자신의 봉인된 문서를 꺼내며 전달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런데 문서는 알 수 없는 이상한 마력의 힘에 의해 불태워지며 소실됩니다.

학교 교사 중 한 명이 주변 학생들을 빨리 대피시키라고 외치고, 곧바로 마법진이 피어오르며 불이 번지기 시작합니다. 학교는 갑작스럽게 파괴되고, 강력한 마법 불길이 책상, 의자, 그리고 책들을 휘감습니다.

[일행의 행동]

일행의 행동에 따라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1. 대피: 일행이 학교의 붕괴에서 살아남고 다른 학생들과 교사를 도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합니다.
  2. 선생님의 지시: 학교 교사 중 한 명이 일행에게 다가와서, "암흑덩굴단과 관련된 무언가가 일어났다"고 경고하고,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암흑덩굴단을 조사하러 가라"라고 지시합니다.
  3. 출발: 이로써 일행은 마법학교를 떠나, 3일 거리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제 일행은 마을로 향해 모험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사건 1: 마을의 비밀

마을에 도착한 일행은 주민들로부터 최근 대폭발 사건과 암흑덩굴단과 관련된 이상한 물건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주민 중 한 명은 뒷산에서 대폭발이 일어났던 곳의 위치를 안내해줍니다.

  • 일행은 뒷산으로 향하여 대폭발이 일어난 장소를 찾습니다.
  • 대폭발 장소에서 암흑덩굴단의 문장을 발견하고, 이 사건이 암흑덩굴단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사건 2: 실험시설의 발견

일행은 대폭발의 흔적을 따라 지하에 있는 실험시설로 향합니다. 시설 내부에서는 복잡한 마법 장치와 수수께끼의 실린더, 미스테리한 마법 생물 실험 증적 등을 발견합니다.

  • 실험실 내부에서 암흑덩굴단의 광신도들과의 전투가 벌어집니다.
  • 실험실에서 일행은 가고일의 흔적을 발견하고, 그가 마력을 추출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던 것을 알게 됩니다.

사건 3: 가고일의 도주

일행이 가고일의 흔적을 찾아 마력 추출 실험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자, 가고일은 급작스레 실험실을 떠나 도망칩니다. 일행은 가고일을 추적하기 위한 단서를 찾아봐야 합니다.

  • 일행은 실험실에서 가고일이 떠난 방향과 그의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일행은 마을 주변 숲이나 암흑덩굴단의 소굴로 향할 수 있습니다.

사건 4: 암흑덩굴단과의 대결

일행이 가고일을 추적하면서 암흑덩굴단의 본거지로 가까이 다가가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암흑덩굴단의 수장과 다수의 광신도들과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 일행은 암흑덩굴단의 수장을 처치하고, 그의 음모와 목적을 밝힐 수 있습니다.
  • 마력을 추출하기 위한 실험이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획득합니다.

사건 5: 음모 해체와 결말

암흑덩굴단의 수장을 처치하고 음모를 해체한 일행은 마을과 마법학교를 구할 수 있는 정보를 얻습니다. 이제 마을과 학교를 다시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조치를 취할 차례입니다.

  • 일행은 마을 주민들과 협력하여 마을을 암흑덩굴단의 손에서 구합니다.
  • 마법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을 구출하고, 학교를 재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 마을 구하기:
    • 일행은 마을 주민들과 협력하여 마을을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 암흑덩굴단의 괴롭힘이 멈추고, 주민들은 일행을 영웅으로 추앙하며 감사의 인사를 합니다.
    • 일행은 마을 주민들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마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마법학교 구하기:
    • 일행은 마법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을 구출하고, 학교를 재건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 학교의 안전이 확보되면, 교사와 학생들은 일행에게 마법 지식과 보상을 제공합니다.
    • 마법학교는 일행에게 학습의 장소로서의 이용권을 부여하고, 지원을 제공합니다.

마을과 마법학교를 구한 일행은 주변 지역에서 영웅으로 더욱 알려지며, 이야기가 전 세계로 퍼져갑니다. 암흑덩굴단의 음모가 해체되었으며, 일행의 모험은 이제 새로운 장소와 의미 있는 모험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됩니다.

이로써 시나리오는 성공적으로 완료되며,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새로운 모험에 나서거나 다음 대장정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시나리오에 나오는 몬스터를 Dungeons and Dragons 5th Edition 룰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이 몬스터들은 시나리오의 다양한 상황과 전투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암흑덩굴단 광신도 (Darkvine Cultist)**
   
   *중간 크기, 중립적인 악성*

   **체력**: 30 (6d8 + 6)
   **이동 속도**: 30 피트

   **능력치**
   - **힘**: 11 (+0)
   - **민첩**: 12 (+1)
   - **체력**: 13 (+1)
   - **지능**: 10 (+0)
   - **지혜**: 9 (-1)
   - **매력**: 8 (-1)

   **기술**
   민첩 (민첩성)에 대한 저항력.

   **저항력**
   냉기, 독, 나무의 구속

   **주문 저항력**
   주문 "저주"에 대한 저항력

   **다중 공격**
   광신도는 단검을 두 번 휘두릅니다. 한 번에 공격당할 때마다 두 번의 공격을 합니다.
   
   **단검**
   - 공격 보정: +3
   - 명중 횟수: 1d4 + 1 피해 (베기 피해)

   **주문**
   광신도는 다음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화살 (Darkness) 1회/일
   - 암흑 공격 (Inflict Wounds)
   - 보호막 (Shield)
   
   **행동**
   **주문 시전 (Spellcasting)**: 광신도는 주문 "보호막"을 시전할 때까지 어둠의 화살 또는 암흑 공격을 사용합니다.

2. **가고일 (Gargoylil)**
   
   *중간 크기, 중립적인 악성*

   **체력**: 60 (8d8 + 24)
   **이동 속도**: 40 피트, 비행 60 피트

   **능력치**
   - **힘**: 16 (+3)
   - **민첩**: 11 (+0)
   - **체력**: 16 (+3)
   - **지능**: 7 (-2)
   - **지혜**: 10 (+0)
   - **매력**: 6 (-2)

   **저항력**
   무한한 공기, 돌벽에 변신

   **주문 저항력**
   주문 "마법 해제"에 대한 저항력

   **비행**
   가고일은 비행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지상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석화 무기 저항력**
   가고일은 비전력에 의한 어떤 공격에도 저항합니다.

   **다중 공격**
   가고일은 돌발을 통해 두 번의 갈고리 공격을 합니다.
   
   **갈고리**
   - 공격 보정: +5
   - 명중 횟수: 2d6 + 3 피해 (베기 피해)

   **석화 고문 (Petrification Torment)**
   가고일은 공격 목표를 한 번에 하나씩 선택하고 60 피트 이내에서 목표를 본 적이 있어야 합니다. 목표는 지능 세이브를 시도하며 실패하면 1분 동안 석화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행동**
   **공포의 포효 (Frightful Roar)**: 가고일은 주변에 공포심을 일으키는 포효를 내면서, 30 피트 반경 내의 적들은 지혜 세이브를 해야 합니다. 실패한 적들은 1분 동안 공포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돌발 변신 (Stone Shapeshift)**: 가고일은 돌로 변신하여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피해를 입지 않지만, 공격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석화 무기 저항력이 적용됩니다.

이제 이 몬스터들을 시나리오에 활용하여 플레이어 캐릭터들을 도전하고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몬스터 능력치나 행동을 조정하여 시나리오에 더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TRPG > ChatGPT 시나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드리아의 그림자: 잃어버린 왕국의 비밀  (1) 2023.10.20
갈리오 신전  (0) 2023.09.20
향기의 수수께끼  (0) 2023.09.05
환영의 서적  (0) 2023.09.05
악몽의 정령과의 숨막히는 퀘스트  (1) 2023.09.04
profile

TRPG 시나리오 공작소

@루카스01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