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1. 개요
오지탐험 시나리오다 늪지 지역의 세부적인 묘사와 현실감 있고 생동감 있는 설명이 받쳐주지 않으면 자칫 밋밋하게 이동만하다 끝나게 된다. 늪지지역의 찝찝하고 후덥지근하고 뭐가 튀어나올지 모르는 공포감을 잘 선사해주자. 경험치는 덤이다!
2. 2. 요약
왕실상단이 습격을 받아 귀중품을 실은 마차가 행방불명이 되었고 하필 그 일대가 늪지대다 늪지를 탐험하면 하필 트롤 출몰지역이다(인간들은 트롤이 어디에 서식하는지 잘 모르는 설정) 늪지지역의 여러 야수들을 처단하고 탐험하다보면 악어떼들이 사는 늪지 호수가 있는데 호수에 대형 천막이 떠있다(열기구에 대해 알만한 플레이어는 체크하여 기낭부분이 떠있는것을 알 수 있음) 마차는 늪지호수에 처박혀 있으며 상부에 보고해서 인양하면 시나리오 클리어
3. 3. 발단
경비대장의 호출로 시작된다.
"왕실상단이 알수없는 습격을 받아 귀중품을 실은 마차가 행방불명이다 즉각가서 확인하도록!"
4. 4. 전개
전반적으로 늪지에는 야수들이 가득하다. 이동할때마다 각종 늪지 생물의 습격을 받는다.
도전지수 2이하의 늪지야수들을 랜덤하게 조우시킨다.
던전 비욘드에 필터를 걸어서 랜덤하게 조우시키거나 마스터룰북의 랜덤 조우를 이용한다.

4.1. [S]
마부가 지도를 유심히 살피면서 이쪽 인근에서 신호가 끊어졌다면서 내려준다. 여기가 맞는지 확인차 본부와 통신을 하지만 이상하게 전파가 잡히지 않는다. (체크성공시 지형지물의 영향임을 알 수있음) 약속된 시간(다음날 아침 3일후 등 플레이어가 정하는대로)에 다시 오기로하고 마차는 떠난다.
마부에게 이 지역에 대해 물어보면 트롤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바람이 동남쪽으로 불고 있다(체크성공시)
4.2. [A]
이 지역에 다가가면 늪지 생물의 공격을 받는데 체크성공시 일반적인 야수가 아니라 무언가에게 조종을 받는 야수임을 알게 된다 먼저 거대 개구리의 공격을 받는다, 더 가까이 다가가면 거대 두꺼비의 공격을 받는다, 더 가까이 다가가면 거대 구렁이의 공격을 받는다. 다 해치우고 나면 진흙으로 된 굴이 입고 입구에 거대 개구리 두마리가 지키고 있다.




굴에 들어가면 지푸라기 두루마기를 둘러쓰고 나무 지팡이를 들고 있는 트롤이 있다(체크성공시 드루이드임을 알게됨)
트롤은 6레벨 드루이드에 준하는 마법을 구사하며 그외의 능력치는 트롤(성별은 女)을 따른다. 공통어를 구사한다.
"이곳은 트롤 영역이다 인간들이여 이곳을 벗어나라. 자연의 분노를 받을 것이다."
"우린 단지 잃어버린 마차를 찾으러 왔소."
흙더미에서 사람의 시체를 꺼내 보여준다.
"이자처럼 될 것이다."
이 사람은 트롤이 해친 것은 아니고 늪지를 해매다 독충에게 물려 죽은 것을 드루이드가 그들의 의식대로 성불 시키려는 중이었다.
시체는 복장으로 보건데 왕실상단이나 호위병은 아니다 오히려 지역 용병이나 도적단에 가까운 복장을 하고 있다. 주머니를 뒤져보면 알수없는 글이 적힌 쪽지가 나온다.
『6829 당나귀, 6833 칼, 6834 칼, 6834 식사, 6855 독수리, 6855 구름 7777 시장 』
도적길드의 은어이며 플레이어중에 도적이 있거나 은어를 해석하면 왕실상단을 습격해서 물품을 갈취하는 내용이나 중간에 해석이 불가능한 부분이 존재한다 (6855 구름)
트롤 드루이드와 전투가 일어나려하면 고레벨 마법으로 위협해서 전멸할 것을 알려주자 그래도 공격한다면 '트런들'을 등장시켜 중재한다. (#2 신출귀몰 고블린 참조)
4.3. [B]
나무로 우거진 숲이다 진입이 힘들정도로 빼곡하게 숲이 형성되어 있다. 늪지에서 유일하게 야영을 하여도 야수의 습격을 받지 않는곳이다.(나무위에 야영지를 마련)
탐험을 하면 왕실상단 마차의 것으로 보이는 바퀴를 발견한다.
4.4. [C]
시나리오상 최종 목적지이므로 가능한 다른곳을 먼저 들리게 한다.
폭이 300미터 가량의 작은 호수로 악어떼가 점령하고 있다. 중앙에 알 수 없는 천막이 떠있다 공학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열기구를 본 사람이면 체크를 통해서 열기구의 기낭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마차는 열기구에 매달려 호수 한가운데에 물속 깊이 처박혀있다. 호수에 헤엄쳐서 잠수를 해야만 알수있다 물론 악어떼들이 먹이인줄 알고 공격한다. 플레이어의 수와 레벨에 따라 적절히 수량을 조절하자.
최종적으로 도적단이 상단을 습격했고 열기구로 마차를 이동시키려다 숲에 걸려서 이 호수로 추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5. [D]
길가에 상단 호위병 한무리가 죽어 쌓여있다. 상처로 미뤄 도검류로 죽임을 당했다. 아무렇게나 시체를 쌓아놓았다.
4.6. [E]
사람의 팔 다리 등이 처참하게 널려 있다.
동물지식이 있다면 악어의 공격을 받은것을 알수 있다.
의학적 지식이 있고 [D]를 발견했다면 상단 호위병이 죽고 얼마안되서 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널부러진 옷가지로 미뤄 상단 호위병이나 관계자는 아니다.
플레이어 중에 도적이 있으면 옷가지로 미뤄보건데 도적단임을 알수 있다.
4.7. [F, G, H]
사람의 시체 발견 복장으로 보건데 왕실상단이나 호위병은 아니다 오히려 지역 용병이나 도적단에 가까운 복장을 하고 있다. 플레이어 중에 도적이 있으면 도적단임을 알 수 있다.
의학지식이 있다면 독에 중독되어 죽은것을 알수 있다.
동물지식이 있다면 독뱀의 공격을 받은것을 알수 있다.
옆에 무기(시미터)도 발견되었으며 [D]를 거쳐왔다면 상단호위병을 죽인것이 도적단임을 알수 있다.
5. 5. 결말
악어호수에서 상단 마차를 발견한 일행은 수사대 마차를 타고 귀환하거나 전파가 잡히는 곳에가서 본부와 교신한다. 자초지종을 설명하면 인양작업이 진행되고 시나리오 클리어
6. 6. 후일담
트롤 드루이드의 이름은 '라라막'이며 '트런들'과 함께 플레인즈워커를 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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